페이지상단으로이동

2019 년 모션그래픽 트렌드 8가지

    • 김진범 기자
    • |
    • 입력 2019-06-07 11:31
    • |
    • 수정 2019-06-07 14:38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컨텐츠, 움직이는 일러스트레이션 및 다양한 용어들이 나오고 있다.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가장 혁신적이고 현대적인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다. 텍스트로 된 콘텐츠가 그 매력을 잃어 버리는 현대의 세계에서 그래픽 콘텐츠를 통합하는 것은 최신 온라인 콘텐츠를 보다 잘 만들고 관심을 끌 수있는 가장 혁신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UI/UX 디자이너 jessica Ervin은 2019년 모션그래픽 트렌드 8가지를 소개했다.

1.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Kinetic typography)

TV 광고에서 웹사이트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형식의 콘텐츠는 훌륭한 시각적 도구이다. 키네틱 타이포그래피는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화면에서 움직이고 움직이는 단어를 만든다.

이 타이포그래피 기술의 측면을 활용하여 애니메이터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글자를 조작 할 수 있다. 글자 확장과 축소에서부터 흔들림과 이륙에 이르기까지, 동적 인 타이포그래피는 모든 유형의 글자와 디자인 조작을 제거한다.

2. 깨진 텍스트 (Broken text)

타이포그래피 테마의 또 다른 추가 내용은 텍스트 분해이다. 이 개념은 새로운 개념이 아닐 수도 있지만, 인쇄체 요소에 구현되는 방식은 전체 내용을 다른 수준으로 가져온다. 단어를 가지고 노는 것에 관한 모든 것과 화면 전체에 퍼지도록 해체되거나 대체 레벨에 배치 될 수 있다. 깨진 텍스트는 시적인 터치와 가치를 콘텐츠에 추가하는 동시에 이해하기 쉽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으로 만든다.

3. 완벽한 전환 (Seamless transitions)

가장 오래된 기법 중 하나인데, 이러한 추세는 실제로 디자인 산업에 아직까지 적용된다. 현대적인 접근 방식이 모든 삶의 방식에 영향을 미쳤지만 현대의 그래픽 디자이너는 이 관행이 결코 오래 가지 않을 것이므로 현대적인 감각의 매끈한 추가로 전환을 계속 사용하고 있다.

4. 얇은 선 (Thin lines)

라인은 가장 과소 평가 된 디자인 요소 중 하나이다. 단순성과 관계없이 라인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방향을 지적하고 도형의 윤곽을 정의하고 여러 요소들 사이의 분리를 만드는 일에서 겸손의 여전히 사용된다. 그러나 시간의 변화에 따라가는 모션 그래픽의 사용이 점차 일반화되고 있다. 벡터 터치를 사용하거나 자유형 느낌을 콘텐츠에 적용하려는 경우 단순한 선으로 그래픽 콘텐츠에 재미 있고 흥미로운 표정을 줄 수 있다.

5. Grain

깨끗하고 선명하며 간결하다. 세 가지 C는 그래픽 디자인 업계의 기본 요소이다. 그러나 미적 요소를 추가하여 콘텐츠를 활기차게 하는 것은 무딘 콘텐츠에 생명을 불어 넣는 것이다. 'Grain'은 모션 그래픽 기술을 사용하여 콘텐츠에 시각적 인 매력을 더할뿐만 아니라 미묘한 컨텐트를 강력하게 만든다. 2D 피규어를 약간의 깊이 감각을 가진 텍스처 피쳐로 변환하거나 소음을 시각화하려는 경우에도 사용가능하다.

6. 액체 움직임 (Liquid motion)

액체모션은 콘텐츠에 유기적 느낌을 더한다. 생동감 있는 색상의 밝기에서부터 한 가지 모양을 시각적인 느낌으로 변형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액체모션은 원활한 방식으로 화면 전체에 콘텐츠를 흐르게 한다. 액체모션은 약간의 감동으로 컨텐츠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움직임 감각을 도입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연극 모핑을 다른 모양으로 변형 시키거나 콘텐츠에 축하 분위기를 유발하려는 경우 액체 모션은 콘텐츠를 더욱 매력적이고 보기가 유지 되도록하는 것이다.

7. 2D 및 3D 합병 (Amalgamation of 2D and 3D)

2D 스타일을 최신 3D 기술과 통합하는 것이 컨텐츠에서 모션 그래픽을 사용하는 혁신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놀라움의 요소를 소개하든 카메라 앵글과 움직임을 가지고 놀고 자하든 2D와 3D의 콤보는 콘텐츠에 향수적이고 현대적인 느낌을주기위한 이상적인 옵션이다.

8. 디지털 초현실주의 (Digital surrealism)

초현실주의는 디자이너가 현실감을 애니메이션처럼 비현실적인 것으로 통합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다. 아마도 가장 현대적인 디자인 방식 중 하나인 이 스타일은 가상세계 요소와 선명한 영상의 관계를 보여준다.

김진범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