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전자 정보기술 전시회인 'CES 2021'(국제전자제품박람회)가 금월 11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최초로 온라인 공간에서 CES 2021행사가 진행된다. CES 2021 온라인 사이트 전시관에는 혁신상을 받은 삼성전자의 제품이 공개됐다. 삼성전자가 이번에는 어떤 제품을 공개했을까?

SmartSSD™ 4TB
첫 번째 제품은 SmartSSD CSD(Computational Storage Drive)이다. SSD에 자체 프로세싱 기능을 탑재해 데이터 이동을 최소화하여 CPU, GPU, RAM 및 SSD간의 대용량 데이터 이동을 가능하게 한다. 앞으로 빅데이터 전처리 영역 등 차세대 응용처에 활용될 예정이다.

uMCP
다음 제품은 D램과 낸드플래시 첨단 기술을 결합한 고성능 모바일 기기용 멀티패키지인 uMCP이다. 최고 수준의 성능과 전력 효율을 갖춘 모바일 메모리이다. 모바일 기기에서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구현하고 강력한 멀티태스킹을 가능하게 한다. uMCP는 임베디드 테크놀로지와 컴퓨터 하드웨어&부품 등 2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LM283N+
마지막 제품은 멜라토닌 호르몬 조절에 도움을 주는 실내용 LED 솔루션인 LM283N+이다. 자연광과 유사한 조명을 구현해, 멜라토닌 호르몬 조절로 집중력을 높이고 수면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준다. LM283N+은 DAY/NITE 두 제품으로 나뉘는데, DAY는 사용자의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NITE는 사용자가 제대로 잠을 자도록 돕는다.
한편, CES 2021 홈페이지에서 행사 등록을 하면, 추후 CES2021 수상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