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특허 전문 매체 패이턴틀리 애플(Patently Apple)이 애플 펜슬 관련 특허 소식을 보도를 했다. 애플이 출원한 특허 내용에 따르면, 애플 펜슬에 펜촉 교체 및 카메라, 스위치, 스피커 등 기타 구성품을 포함시킬 수 있다. 그리고, 펜촉이나 팁 등의 부품을 교체할 수 있다.
이번 특허가 반영된다면, 애플 펜슬의 펜촉 탈부착 기능과 함께 그 쓰임새가 넓어질 수 있다. 색상과 모양, 두께, 크기, 밝기와 투명도 등을 변경할 수 있어, 펜슬이 크게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촉각 센서, 압력, 정전 용량 등 다양한 센서가 함께 탑재된다고 한다.
디자인 전문 웹진 얀코 디자인(Yanko Design)에서 애플의 특허 내용을 바탕으로 3D 렌더링 이미지를 제작해 보였다. 이어서 얀코 디자인은 센서가 탑재되며 붓펜을 그리거나 샤프를 닮은 팁 모듈을 사용할 시 촉각적 경험이 원활하게 재현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애플은 모듈 교체 이외에도 애플 펜슬에 카메라, 스위치, 스피커, 나침반 등 기타 구성품을 포함시킬 수 있다고 특허자료에 보도한 바 있다. 이 기능들이 가능해지면 펜을 단독으로 사용하는 등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어, 애플 인사이더는 특허를 2017년 4월 출원했다는 사실을 고려했을 때, 올해 아이패드 프로 출시에 해당 펜슬도 함께 공개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내비쳤다.